본문 바로가기

드라이브 및 여행 리뷰

수도권 근교 드라이브 장소로 좋은 동탄 호수공원

반응형


안녕하세요 블로그장 노미키입니다 :D

 

밤에 기분전환 겸 드라이브 갈만한 곳이 어디있을까 하다가 동탄 호수공원에 다녀왔는데
여러분들께 추천드리고 싶어서 드라이브 포스팅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보통 야간 드라이브를 갈 때는 야경이 예쁜곳을 찾게되는데요.
한적하게 산책을 하며 보는 호수공원의 건물뷰와 야경이 정말 좋았습니다.

- 동탄 호수공원 가는길에 방문한 시흥 하늘 휴게소 (브릿지 스퀘어)

인천에서 출발하는 기준으로 1시간 30분 조금 안걸리는데 커피도 살 겸 시흥 하늘 휴게소에 방문했어요.
시흥 하늘 휴게소 (브릿지 스퀘어)는 2017년 11월 12일 완공된 곳으로 외부 내부 말할것도 없이 아주 깨끗했습니다.

사진으로 담지는 못했지만 이곳에는 태양열 패널과 전기차 충전구역도 따로 있었습니다.
전기차 충전을 방해하는 행위는 과태료 부과 대상이라고 하니 일반 차량은 지정 주차 구역에 주차 해주셔야 합니다.

이 휴게소의 특이한 점은 어느 방향으로 입장을 해도 같은 건물의 시설을 이용할 수 있었는데요.
일산 방면으로 들어오신분들은 1층에 주차 후 2~3층을 이용하실 수 있고,
판교 방면으로 들어오신분들은 지하층과 2층에 주차 후 마찬가지로 2~3층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밤 아홉시가 넘은 시간이라 영업이 다 끝나진 않았을까 걱정했었는데 다행히 1층은 아직 마감을 안 한 곳이 많았습니다.
1층에는 편의점과 다양한 카페, 스낵, 패스트푸드점이 입점해있습니다.
2층부터는 다 마감한 상태라 구경해보진 못했지만 동선을 보았을 때 의류매장, 잡화, 약국, 화장실, 베이커리 등이 있고
3층은 전문식당가와 푸드코트, 종합안내소, 휴게공간, VR게임 등의 편의시설이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저녁을 먹고 출발했던터라 간단한 요기거리로 소세지와 닭꼬치를 사먹었어요.
식어있을 줄 알았는데 되게 뜨거웠고 마감시간이라 1+1으로 저렴하게 맛 볼 수 있었습니다.

- 도착한 동탄 호수공원의 야경

휴게소 탐방을 마치고 동탄 호수공원에 도착했는데 주차의 경우 호수공원 내에 유료 지하주차장이 있습니다.
전기차 충전기 및 화장실까지 모두 주차장 내에 구비되어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주차장에서 엘리베이터를 타고 1층으로 올라오면 호수공원과 함께 건물뷰를 볼 수 있습니다.
공원 곳곳에 조명이 예쁘게 들어와서 산책만 해도 기분전환이 되는 것 같아서 좋았습니다.

 

야간 드라이브나 야경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한 번쯤 와보기를 추천드리는 수도권 근교 드라이브 코스입니다.
기분전환이 필요할 때 뻥 뚫린 서울의 야경을 보기 위해 북악 스카이웨이를 자주 갔었는데요.
아시다시피 평일 늦은 시간에 가도 사람이 정말 많고 주차공간은 많은 편이지만 코스가 상당히 복잡합니다.
다음 드라이브 목적지로 여유롭게 산책하며 근처를 둘러볼 수 있는 동탄 호수공원 꼭 가보셨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