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팁

아우디 소모품 교환주기 안내

반응형

 

안녕하세요 블로그장 노미키입니다 :D

지난 일상 팁에서는 '오너가 말하는 아우디 A7 45TDI 콰트로 다이나믹'을 포스팅을 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시는 아우디의 소모품 교환주기에 대해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통 소모품 교환주기를 잘 모르고 계시거나 알면서도 지나치는 경우가 상당히 많습니다.
사실 오일류만 잘 교체해주어도 큰 말썽은 없다라는 말도 있지만, 차를 아끼시는 분들이라면 꼼꼼하게 챙기는 게 좋겠죠?

아우디의 엔진오일 교환 등 항목별 소모품의 교환주기를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아우디 소모품 교환주기 : 엔진오일

 

아우디
10,000km 이하 교체 권장

아우디의 엔진오일 교환주기는 다른 국산차 수입차와 동일하게 10,000km 정도 마다 교환 해주시는 게 좋습니다.
아우디 엔진 오일 교환 주기는 평균 7~8,000km 운행 시 차량의 상태를 체크하여 공식 서비스센터 또는
정비소에서 엔진오일을 꼭 교환을 진행 해주시기 바랍니다.
엔진오일을 사람의 몸으로 비유하자면 혈액과 같은 역할을 하는 만큼 핵심 소모품 중 하나이기 때문에
시기마다 잘 교체해주는것은 당연히 해야 할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 아우디 소모품 교환주기 : 에어컨 필터

 

아우디
에어컨 필터의 경우 1년 2회 권장

에어컨 필터의 이상적인 교환 주기는 1년 2회이고 아우디 공식 서비스 센터의 경우 1년 1회를 권장하고 있습니다.
미세먼지 등 외부 오염물질에 노출되기 쉬운만큼 자동차 에어컨 필터는 가급적 1년에 2회 교환 해 주시기 바랍니다.

- - 아우디 소모품 교환주기 : 브레이크 오일

 

아우디
서비스센터의 경우 2년마다 교체 (혹은 40,000 ~ 60,000km)

차량의 정지를 위해 브레이크를 밟게 되면 패드와 디스크가 밀착되어 정지되도록
압력을 전달하는 역할을 하는 것이 브레이크 오일(액)입니다. 입니다.
공기 중에 존재하는 수분을 끌어당기기에 브레이크액 수분도 측정 기기를 통해 브레이크 오일(액)의

교환을 진행하게 되는데 수분의 함유량에 따라 브레이크 성능에 차이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평균 2.5~3% 이상이면 교환을 권장하고 있다고 합니다.

- 아우디 소모품 교환주기 : 연료필터

 

아우디
60,000km 교체 권장

엔진 내 연료에 있는 불순물을 제거하는 역할을 연료필터가 하기 때문에
매 60,000km 시기에 맞춰 교환을 권장합니다.

- 아우디 소모품 교환주기 : 미션오일

 

아우디
80,000km 교체 권장

미션은 엔진의 동력을 바퀴에 전달하며 차를 움직이게 하는 역할을 합니다. 미션 내에 있는 장치들 간의 마찰을 줄여주는 게
미션오일인데요. 쉽게 말하자면 윤활제의 역할을 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아우디의 몇몇 모델은 미션오일 무교체 차량이라고
서비스센터에서 안내하는 경우가 꽤 많은데 차는 기본적으로 100,000km 전 미션오일을 필수로 교환해주셔야 합니다.

이외에도 필수적으로
부동액 : 1년마다 또는 매 20,000km (동절기 이전 필수 점검 )
배터리 : 3년마다 또는 매 60,000km (배터리 방전 발생 시에는 필수로 점검)
휠 얼라이먼트 : 1년마다 또는 매 20,000km
와이퍼 블레이드 : 6개월 ~ 12개월 주기
타이어 : 4년 또는 매 50,000km

특히 이 중에서도 타이어는 돈을 아끼지 않고 자주 점검을 하고 교환을 해주어야 합니다.
안전과 가장 직결되어 있기도 하고 타이어의 교환 시기는 운전 습성에 따라 일정하지가 않습니다.
그렇기에 자동차 정기검사 결과를 꼭 지켜주시길 바라고
통상적으로는 타이어 제조 후 4년 혹은 50,000km마다 교환해주는 게 좋습니다.

 

자동차 소모품의 교체주기는 차종과 주행 환경, 운전습관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오늘은 아우디의 필수 소모품 교환주기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글 속에 숨은 TIP들은 잘 확인하셨나요?

 

좋아요와 구독하기 감사합니다.

오늘도 즐겁고 좋은 하루 보내세요 :)

반응형

'일상 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오너가 말하는 아우디 A7 45TDI 콰트로 다이나믹  (4) 2021.05.16